본문 바로가기
먹는이야기

대전~ 냉면이 생각날 때~ 이가원 어떠세요?/신탄진 냉면~추천

by 그리운님 2022. 6. 27.

어제 주말에 무척 더웠던 것 같아요

아니... 이제 이 더위가 9월까지 지속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^^;;

 

더울 때 생각나는 음식이 있다면 무엇일까요??

그것은 바로!! '냉면'이죠~

 

사실 저녁은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~

딸아이가 "저녁은 냉면 어떠세요?" 하길래~

바로 "좋다 오늘 저녁은 냉면!!" 이라고 동의해 주었습니다~

 

그런데 냉면을 자주 먹는 건 아니고

이번 년도에 처음 냉면입니다~~

 

딸아이도 좋아하고~ㅎㅎ

 

그런데 냉면집 어디로 갈까~ 살짝 고민이 되었습니다

 

우리 가족이 대전 신탄진 역에 볼일이 있어 잠깐 왔거든요

신탄진 역 냉면 검색하니~

 

'진주냉면~ 이가원'이라는 곳이 눈에 들어왔습니다~

냉면 추천해도 될것 같은 느낌~

 

 

자 이제 볼까요?^^

 

 

 

 

 

진주냉면이 유명한 냉면인거 처음 알았습니다^^;;

평양냉면은 들어봤는데요~

해물육수라니~ 기대됩니다 ㅎㅎ

 

 

 

 

웃는 종이컵이네요~~ㅎㅎ

 

 

메뉴판과 진주냉면 이가원 내부의 모습깔끔하고 좋았습니다

 

그런데 사람이 없었어요^^;

 

제가 토요일 오후 5시 30분에 들어왔는데

없어서 저는... 왠지 좋았습니다?ㅎㅎ

 

그리고 저와 딸아이는 진주 물냉면으로 하였고

아내는 진주 비빔냉면으로 주문하였습니다

 

진주냉면은 어떨까??~ 좀 궁금했어요

저는 평범한 냉면으로 생각을 했거든요

 

주문하고 10분 정도 기다리니 드디어 냉면이 왔습니다~~

 

 

 

 

 

 

어떠세요??

 

이것이 바로 진주물냉면입니다~~!

역시 평범하지 않았어요~

 

진주물냉면 먹어본 맛은

다른 냉면은 달달한 맛이 좀 있는 것 같은데

달달한 맛은 없고 엄청 고소한 맛이에요~

식초와 겨자를 넣었으니 그 맛도 나고요~

시원하고 고소한 냉면이었습니다

 

그리고 냉면 안에 육전이 들어있는데요

저는 육전 처음 먹어봤습니다

 

육전 먹어보고 느낀 건데 

쫄깃한 고기와 + 계란이 섞인 맛이었어요~

한디로 맛있었습니다^^

 

이제 진주 비빔냉면을 볼까요~

 

 

 

 

이가원 진주비빔냉면

많이 맵지 않은 매콤함? ㅎㅎ

맛도 좋고~시원하고~ 좋았다고 했어요

 

물냉면과 비빔냉면 모두 만족했습니다

 

그런데 한 가지 중요한 팁이 있는데...

팁이라고 말하기는 좀 그렇고

 

한가지 알아야 될 것

냉면사리가 천원인데요

 

반드시 냉면 주문할 때 냉면사리를 추가해야 합니다

 

냉면 먹다가 나중에 양이 부족해서

냉면사리 추가요~~라고 주문해도

불가능합니다^^;;;

 

이가원 냉면 양은 중간이에요

좀 드시는 남자분들은

냉면 주문하실 때 냉면사리 추가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

 

대전 신탄진에 위치한 냉면집 이가원 추천~~

 

왠지 체인점 같아서 다른 지역에도 있을 것 같아요~

냉면 생각나실 때 한번쯤 가보셔도 후회 안 하실 것 같습니다~

 

무척 더운 올해 여름~

건강하게 잘 이겨내시길 바랄게요~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