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좋은정보

밭에서 발견한 작고 귀엽고 깜찍하고 이쁜 꽃~~~[큰개불알풀]

by 그리운님 2022. 3. 23.

지난 일요일~ 시골에 다녀왔습니다^^

 

시골 공기가 정말 좋았어요~

그리고 들밭에 꽃들이 많이 있었는데~

 

이쁜 꽃을 발견했습니다~~

 

사진 한번 보시죠~

 

보이시나요?~

 

조그마한 꽃이 정말 많았어요~~

 

이쁜 것 같기도 하고~^^

 

 

 

보라색과 하얀색이 섞여있는 꽃^^

 

엄청나게 많이 피어 있는 이 꽃~

 

여기서 질문~~

 

이 꽃의 이름은 무엇일까요??

 

 

찾아보니 이 꽃의 이름은 좀 이상했어요^^;;

 

이름은 바로~ 큰개불알풀입니다

 

 

그런데 왜 큰개불알풀일까요??

제가 보기엔... 개의 불알과 닮지 않았는데 말이죠~~

 

이름이 이렇게 지어진 뜻이 있습니다

꽃만 보면 이해할 순 없지만...

열매에 그 뜻이 있었어요^^

 

큰개불알풀이 시간이 지나 꽃을 피고 열매를 맺는데

 

열매가 개의 불알을 닮았다고 해서

'개불알풀'이라고 지어졌다고 합니다

 

개불알풀 열매 보시죠~

 

 

 

어때요??

 

왜 개불알풀이라고 이름을 지었는지

조금은 이해되시죠??ㅎㅎ

 

아무튼 이쁘지만.... 이름을 보고 잠깐 놀랐습니다^^;;

 

그리고 왜 이렇게 이름을 지었을까....

이해가 되질 않았지만..

 

깊게 알아보니 그에 대한 뜻이 있었다는 것^^

 

큰개불알풀~^^

 

여러분들도 밭이나 들에 가보시면 보게 되실 거예요~

 

3월도 1주일정도 남았네요

 

남은 시간 3월달도 잘 마무리하시고

기쁨 일들이 가득하셨으면 좋겠습니다^^